회의록Q&A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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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 회의 진행 녹음 시 주의사항이 있나요? 
A  회의는 넓은 장소에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녹음기를 한 곳에 두는 것 보다는 여러 개를 앞, 뒤, 좌, 우 형태로 놓고 녹음을 하시면 됩니다.
공간이 좁은 곳에서의 경우에는 앞, 뒤에만 놓고 녹음하시면 됩니다.
A  회의에는 많은 분들이 참석하기 때문에 잦은 소음들이 지속적으로 발생 합니다. 
그렇기 때문에 한 곳에 녹음기를 두는 것 보다는 여러 곳에 녹음기를 두어 녹음하시는 게 가장 정확하게 녹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.
      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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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 회의록 작성 과정이 어떻게 되나요?
A  녹음 파일과 회의 시나리오 및 참고자료를 저희 ‘한결속기녹취사무소’ 이메일(hksokgi@naver.com)로 보내주세요.
A  회의록 초안이 완성되면 담당자 메일로 발송되며, 발언자 구분과 발언 내용을 담당자께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.
(회의의 경우에는 발언자가 많기 때문에 발언자 구분은 담당자께서 해주셔야 할 부분입니다.)
A  수정 완료 후 제본된 회의록 2부와 음성파일이 담긴 CD 1장이 회사로 발송됩니다.
      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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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 출장 속기 작성 진행을 위해서 준비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? 
A 
1. 회의 날짜, 시간, 장소, 참석자 명단을 알려주세요. 
2. 회의 안건에 대한 자료(시나리오)를 미리 메일로 발송해 주세요. 
3. 회의장소에는 속기사가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, 의자를 준비해 주세요. 

4. 회의 진행 녹음은 속기사가 별도로 녹음을 합니다.